[GP] Boost Library 설치와 사용

이 글은 저의 Github Page의 내용 중 일부를 담아온 것입니다.


음 생각해보니, CMake에 관한 포스트를 Tistory에 게시를 해버렸네요.  이 개발자 페이지에 신경을 썼음에도 불구하고, 아무래도 아직 Tistory 블로그는 잊혀지지 않았나 봅니다. (다음에는 개발 포스트를 반드시 여기에 게시하도록 할게요 ㅠㅠ)


최근 저는 C++ 언어에 다시 몰두하기 시작했습니다. 작년까지는 학부 수업에서 두 개 이상 Java 언어로 수업을 받았었(?)... 사실 OpenCV는 C++ 언어로 진행하긴 했습니다만 Java 언어로 수업받았던 두 과목이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과목이어서 어쩌다보니 Java에 몰두하게 되어버렸습니다.


다시 C++ 언어를 시작하려니 너무 어려운게 익숙하지가 않아 블로그에 조금 정리해보려 합니다.




Boost Library


Boost 라이브러리는 현재 C++ 언어에서도 표준 라이브러리로 채택이 검토될 정도로 굉장히 우수한 라이브러리 중 하나입니다. 실제 게임 서버 개발이나 Data Structure 등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Linux, OS X, Windows 할 것없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굉장한 메리트를 지니고 있습니다.


(실제 제 Tistory 블로그에도 Boost 라이브러리에 대한 몇 개의 글이 존재합니다. 4년 전 제가 군 입대하기 전에 잠깐 만지작거리고 놀던 글들인데, 이제와서 다시 시작하려하니 가물가물한 느낌이네요.)


Atomic, Coroutine, Lockfree, Multiprecision, Odeint. 

Updated Libraries: Algorithm, Array, Asio, Bimap, Chrono, Container, Context, Geometry, GIL, Graph, Hash, Interprocess, Intrusive, Lexical Cast, Locale, Math, MinMax, Move, Polygon, Random, Range, Ratio, Regex, Smart Pointers, StringAlgo, Thread, Utility, Unordered, Variant, Wave and xpressive.


잠깐 소개를 드리기 위해, 저의 Tistory 블로그에 있던 몇 가지 내용을 가져왔습니다. Boost 라이브러리에는 위와 같은 각종 Data Structure와 Algorithm이 존재합니다. 이들 자료구조들 중에는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Array(배열)이나 Map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사실 여러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C++ STL에 들어있는 자료구조는 대부분 Boost 라이브러리에 있던 것들입니다.




Install Boost


그럼 이제 Boost 라이브러리를 설치해봅시다. 설치하는 것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다를 것이 없기 때문에, 간략하게 설명드리고, 바로 사용하는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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