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※ 이 내용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내에서도 루팅 (최고 권한 습득)을 필요로 하는 글입니다.

루팅에 대한 전혀 지식이 없으신 분이나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이 포스트에 있는 내용을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. 따라하시다가 생긴 디바이스의 고장/결함은 '절대' 책임지지 않습니다.


준비물 : 각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 내의 'framework-res.apk' , apktool or apk manager

적용 기준 : 안드로이드 2.3 (진저브레드) 운영체제 --> 2.2 프로요 버전은 적용대상이 아닙니다.


먼저 디바이스에서 /system/framework/framework-res.apk를 추출합니다.

apk manager 디렉터리에 있는 modding 폴더에 넣어둡시다




다음, script를 실행시켜 디컴파일 해보도록 합시다.




현재 프로젝트가 위처럼 자신의 디바이스 파일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~ 선택되지 않았다면 22번을 입력하여 자신의 파일을 선택합니다. 선택이 끝나셨다면 9번을 입력하여 디컴파일을 하도록합시다.


여기서 주의할 점은 디컴파일이 정상적으로 되셨다면 전혀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. 그러나 디컴파일 중 잘못된 기준의 이미지 혹은 코딩이 포함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디컴파일 되지 않고 오류를 내뱉습니다. 이의 경우 script와 같은 경로에 있었던 log 파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~


디컴파일이 정상적으로 끝나셨다면 Projects 폴더에서 디컴파일된 framework-res.apk를 보실 수 있습니다.




자 여기서 res\values\bool.xml을 메모장에 띄우도록 합시다. 




자 이 부분 중 config_animateScreenLights 부분의 'true'를 'false'로 고치고 저장을 하도록합시다. 저장할 때 반드시 코드 유형은 UTF-8로 한다는 점을 잊지마세요!!



다시 script를 띄워 프로젝트를 확인한 후 이번엔 컴파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


여기서 컴파일도 역시 잘못된 코딩으로 인해 오류를 내뿜을 수 있습니다. 이 점은 역시 log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~


자 이제 11을 입력하여 컴파일을 합니다. 컴파일에 성공하셨다면 아래와 같이..




시스템 apk라고 물을 경우 조용히 n을 눌러줍니다. (시스템 apk는 인증을 받게 되는데 인증을 받게 되는 경우 코딩 중이나 컴파일 중 동작하는 일부분에 오류가 나게되고, 심각한 경우 일부 디바이스에 벽돌을 일으키기도 합니다.)




그럼 unsigned(인증되지 않은)framework-res.apk 파일이 생성됩니다. 위에 있던 framework-res.apk는 원본 파일이므로 저 파일을 아무리 삽입하여도 변하는 것은 없으니 unsignedframework-res.apk 파일을 디바이스에 이동하여 파일 이름을 원본처럼 변경한 뒤 퍼미션을 644로 지정하신 후 재부팅하시면 됩니다.


퍼미션을 644로 변경하시지 않으면 사용 중에 문제를 일으키므로 퍼미션은 반드시 설정해주세요~


comments powered by Disqus

티스토리 툴바